본문 바로가기

여행의 조각

THAT IS WHY....

내가 지나온 이 발걸음들이 누군가의 강요가 아니라

나의 선택에 의한 것이었음을 잊지 않는다

 

내가 뭘 선택하든 시간은 흘러가고,추억은 쌓일거고,인연은 만들어 질거다

 

그 흐름을 부정할 순 없지만 그 흐름속에 내가 주체적인 역할을

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

 

너도 나도 관심받고 싶어하지만 이 세상에 누가

나의 삶에 관심을 가질까?

누구보다 내 삶에 가장 관심을 갖는 건,가져야 할건 바로 내 자신이다

 

타인이 내 인생에 나보다 더 관심을 가진다면 그건 위험한 일이다

비록 가족이라 할지라도....

 

내 삶을 움직이는 사람은 내 자신이어야만 한다

그래야 후회가 없을거 같다

 

 

{{파키스탄 훈자}}

 

 

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 믿는다

 

정해진 궤도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죽거나 다칠거란  두려움에

궤도에서 한번도 내려오지 않는 기차에 탄 승객처럼 그런 인생을

살고 싶진 않았다

 

기차에서 뛰어내린다 해도 비단길이 깔려 있는것은 아니었지만,

비록 자갈길이었지만 걸을만한 길이 존재했다

 

기차의 동력이 아닌 내 스스로가 동력이 되어 걷는 길은 기차위의

속도는 아닐지라도 더 많은 사색과 넓은 시야로 보상해 주었다

 

인생의 단 하나의 의무는 행복할 것!이다

 

 

 

그러므로..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that is why travel must go on

 

2018.8.3 베트남 냐짱